


코어(CO·RE)는 Conservative Representative의 약자이자 ‘핵심’을 뜻하는 단어로,
보수 정치의 가치와 비전을 실천할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o 모집 대상: 만 45세 미만, 청년 시민, 100명 내외
o 모집 기간: 2025년 10월 30일(목)~11월 13일(목)
o 선발 방법: 지원 순서대로 수시 전화 면접 진행 후 참가자 확정. 개별 통보
o 교육 일정: 2025년 11월 15일(토)~2026년 1월 24일(토), 13:00~18:00 (격주 토요일, 총 6회)
※ 참가자들의 신청을 받아 평일 낮에 다양한 특별 활동이 진행될 예정 e.g. 정치인 및 정책 전문가와의 티타임, 정치·정책 현장 방문 등
o 교육 장소: 국민의힘 당사 & 국회 (서울 여의도)
o 참가비: 9만원 (*개강 이후 환불 불가)
o 문의: 여의도연구원 아카데미 02-6288-0567
구글폼▶ https://forms.gle/WB1cbP1jqGWwLLSQA
<언론 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670885?sid=100
박형준·나경원 등 현역 정치인 참여…여의도연구원 ‘코어 1기’ 개강
대한민국 정치를 일류로 만들 청년 리더를 모십니다… 코어 1기, 11월 15일 여의도
여의도연구원, 청년 정치·정책 아카데미 ‘코어 1기’ 수강생 100명 모집
정치가 내 적성에 맞을까? 정치인의 꿈을 키우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현실 정치를 가까이서 경험하고 싶다면?
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조승환 원장)이 이런 고민을 가진 청년들을 위한 정치·정책 아카데미 ‘코어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11월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2026년 1월 24일까지 격주 토요일 오후, 총 6회에 걸쳐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및 국회에서 진행된다.
코어(CO·RE)는 ‘Conservative Representative(보수 대표)’의 약자이자 ‘핵심’을 뜻하는 단어로, 보수 정치의 가치와 비전을 실천할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만 45세 미만 청년 시민 100명 내외를 모집하며,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지원 순서대로 수시 전화 면접을 진행해 참가자를 확정한다.
보수주의 철학부터 선거 전략까지, 정치 전반을 아우르는 실전형 커리큘럼
코어는 정치와 정책 전반의 이론과 실무를 배우는 종합 정치·정책 아카데미다.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고 있는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법치주의 등 보수주의 철학부터 정책 기획, 입법 과정, 정당 조직, 선거 전략, 정치 커뮤니케이션까지 미래 정치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능력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박형준 부산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배현진 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나경원 국회의원, 조승환 여의도연구원장 등 현역 정치인과 정책 전문가들이 직접 강단에 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도 마지막 회차에 참석해 정치를 꿈꾸는 청년들과 만날 예정이다.
매 회차 강의 후에는 토론 시간이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숙의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주의를 실천할 수 있다. 토론과 비평문 평가 결과 우수 참가자에게는 수료식에서 상장을 수여한다.
격주 토요일 정규 교육 과정 외에도 참가자들의 신청을 받아 평일 낮에 다양한 특별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치인 및 정책 전문가와의 티타임, 정치·정책 현장 방문 등 현실 정치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진로 고민하는 학생부터 미래 정치 리더까지, 모두 환영
여의도연구원은 다양한 배경의 청년들이 코어에 참여하길 기대하고 있다.
△정치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학생, △다른 분야에서 일하지만 정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 △현실 정치를 가까이 접하고 슬기로운 정치 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청년 시민, △정치인의 꿈을 키우고 있지만 실무 경험과 네트워크가 필요한 미래의 정치 리더까지 모두 환영한다.
조승환 여의도연구원장은 “코어는 이론만 배우는 강의실이 아니라 청년들이 정치·정책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실무 감각을 익히며 정치권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플랫폼”이라며 “정치와 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진로를 구체화하고, 같은 꿈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원장은 “여의도연구원은 청년 정치인 발굴과 육성 지원을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코어 1기가 보수 정치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들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